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

by bloggerdpark 2024. 4. 15.

안녕하세요, bloggerdpark 입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은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 입니다.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자료 출처: www.korea.kr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

정부 진료지연 등 피해 지원 강화 전담인력 등 지정 배치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환자 피해, 즉각 처리 확대

정부는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한 환자 피해에 대해 암환자 상담센터와 진료 협력 병원 등을 활용하여 즉각 처리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가이드라인 마련 및 인력 배치

정부는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이번 주 내에 마련·배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담당자들이 사례별 대응 방안을 숙지하고 환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도 피해 지원 전담인력 배치 및 모니터링

특히 시·도는 피해 지원 전담인력을 지정·배치하고, 시·군·구로 피해 사례를 인계할 때 중점 관리 대상을 선별해 처리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비상진료체계 안정적 운영

정부는 지난 12일 현재 일반 입원 환자가 상급 종합 병원에서 지난 주 평균 대비 7.5% 감소한 2만 630명, 전체 종합 병원에서는 3.7% 감소한 8만 3349명이라고 밝혔다. 중환자실 입원 환자도 상급 종합 병원에서 1.5% 감소한 2824명, 전체 종합 병원에서는 1.8% 감소한 6958명이다.

또한 응급실은 병상 축소 없이 97%가 운영되고 있으며, 중증·응급 환자 수도 전주 평균과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진료지연 피해자 맞춤형 지원

정부는 진료 지연과 피해 사례에 대해 맞춤형 관리·지원 체계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피해 환자 맞춤형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피해 신고 지원 센터에서 접수된 환자 개별 사례는 시·도와 시·군·구별 피해 지원 역할을 강화하고 협조 체계를 구축한다.

교육부 대응

교육부는 지난 14일 40개 대학을 대상으로 확인한 결과, 동맹 휴학은 허가된 바 없다고 밝혔다. 다만 수업 거부가 확인된 곳은 8개 대학으로, 교육부는 대학에 학사 운영 정상화를 요청하면서 동맹 휴학에 대한 허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거듭 당부했다.자료 출처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8169&call_from=rss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