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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

by bloggerdpark 2024. 7. 29.

안녕하세요, bloggerdpark 입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은 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 입니다.

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

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자료 출처: www.korea.kr

 

 

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

위메프 티몬 사태 피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억 원 유동성 지원

 

위메프·티몬 사태가 터지자 정부가 동참하여 소비자와 사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대응책을 마련했습니다.

정부는 위메프와 티몬의 책임을 강조하며 피해자 지원에 주력할 것입니다.

우선,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정부는 여행사, 카드사,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 협력하여 신용카드 결제 취소 등을 통한 신속한 환불 처리를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이미 구매한 상품권에 대해서는 발행사 협조 하에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거나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신속한 피해 구제를 위해 금융감독원과 소비자원이 민원 접수 전담 창구를 운영할 것입니다. 여행, 숙박, 항공권 분야 피해 소비자는 8월 1일부터 9일까지 소비자원에 집단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 경영 안정 자금 2000억 원과 신보 및 기은 협약 프로그램 3000억 원을 포함하여 총 5600억 원 이상의 유동성을 투입할 것입니다. 또한 대출 만기 연장과 기술 보증 지원을 통해 금융 애로를 해소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경영난 극복을 위해 정부는 소득세와 부가세 납부 기한을 최대 9개월까지 연장하는 세정 지원을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다른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과 항공사, 여행사 협의를 통해 항공권 취소 수수료 면제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관계 부처가 힘을 합쳐 대응할 것입니다. 또한 금융감독원과 공정거래위원회 합동 점검반을 통해 위메프·티몬 사태와 관련된 위법 사항을 집중 점검할 예정입니다.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부는 전자상거래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등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정부는 이번 대응책을 통해 위메프·티몬 사태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비자와 사업자를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자료 출처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31998&call_from=rss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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