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

by bloggerdpark 2024. 6. 12.

안녕하세요, bloggerdpark 입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은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 입니다.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자료 출처: www.korea.kr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

여름철 대비 노지채소 생육 상황 철저히 점검한다

 

정부가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나선다.

정부는 농산물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노지채소에 대한 관리에 나선다. 이를 위해 농식품 수급 및 생육 현황 점검회의를 매주 열고, 민관 합동 노지채소 생육관리협의체를 운영한다.

농식품 수급 및 생육 현황 점검회의

농림축산식품부는 매주 농식품 수급 및 생육 현황 점검회의를 개최한다. 농식품부 차관이 주재하는 이 회의에서는 농식품 가격의 안정적 흐름을 유지하기 위해 수급과 생육 상황을 점검한다. 농식품부는 농식품 가격 전반에 대해 매월 초에 점검하고 나머지 주간에는 주요 분야별로 점검하여 관련 상황과 대응 방안을 국민에게 안내한다.

노지채소 생육관리협의체

정부는 노지채소에 대한 생육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민관 합동 노지채소 생육관리협의체를 운영한다. 이 협의체는 농진청, 지자체, KREI, 농협 등이 참여하여 노지채소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협력한다. 협의체에서는 생육 점검 및 관리를 통해 노지채소의 안정적인 생산을 도모한다.

노지채소 수급 상황

현재 노지채소의 수급은 안정적이다. 배추의 경우, 봄배추가 본격 출하되면서 수급이 안정화되었다. 여름 배추는 재배면적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농식품부는 봄배추를 비축하고 정부 가용물량을 확보하여 수급에 대비하고 있다.

무의 경우, 봄무의 출하가 이달 중순부터 본격화되면서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는 봄무를 비축하고 할당관세를 적용하여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배추의 경우, 봄양배추가 본격 출하되면서 가격이 하락했다. 여름양배추는 생육이 양호하고 재배면적이 증가하여 수급이 안정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농식품부는 양배추 작황 부진 가능성에 대비해 할당관세를 적용할 계획이다.

기타 농산물 수급 상황

당근의 경우, 여름당근의 재배면적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는 여름철 공급 부족에 대비해 할당관세를 적용하여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늘과 양파의 수급은 안정적이다. 고추의 경우, 생육이 다소 지연되고 재배면적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식품부는 고추 가격 상승에 대비해 정부 수매와 수입 비축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는 노지채소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농식품 수급 및 생육 현황 점검회의와 노지채소 생육관리협의체를 통해 노지채소의 생육을 관리하고 수급을 안정화할 계획이다.자료 출처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30191&call_from=rss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