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loggerdpark 입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은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 가지 입니다.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 가지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 가지
생활 속 미세먼지 건강수칙 가지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 입자로 피부와 눈, 코, 인후 점막에 자극을 주고, 호흡기로 들어가 건강에 해를 끼칩니다. 임산부, 유아, 어린이, 노인, 심뇌혈관 질환자, 호흡기 질환자는 미세먼지에 노출될 시 위험이 더 커집니다. 따라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수칙을 알아보겠습니다.
1. 미세먼지 예보에 따른 외출 계획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외출을 줄이고 실외 활동을 최소화합니다. 외출 시에는 얼굴에 꼭 맞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여 코와 입을 가리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불편함이 생길 시 즉시 벗고 무리하게 착용하지 않습니다. 귀가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2. 실내 공기 관리
실내 환기를 하지 않으면 탄산가스, 포름알데히드, 라돈 등의 오염 물질이 쌓여 실내 공기 질이 나빠집니다. 따라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자연 환기를 실시합니다. 또한 환기 후 물걸레 청소를 통해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고, 실내 습도를 적절히 조절합니다.
3. 건강 상태 관리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면역력 관리에 유의합니다. 충분한 물과 과일, 채소를 섭취하여 노폐물 배출을 돕습니다. 미세먼지에 노출된 후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눈이나 피부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 건강수칙을 잘 지켜 건강을 지키도록 합시다.자료 출처 : https://www.korea.kr/news/healthView.do?newsId=148928399&call_from=rssli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