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loggerdpark 입니다.
오늘의 주요 내용은 경북 첨단제조혁신허브 된다 반도체 소부장 청정수소 거점 조성 입니다.
경북 첨단제조혁신허브 된다 반도체 소부장 청정수소 거점 조성
경북 첨단제조혁신허브 된다 반도체 소부장 청정수소 거점 조성
경북 첨단제조혁신허브 된다 반도체 소부장 청정수소 거점 조성
경북, 미래 경쟁력 확보의 거점으로
경상북도는 향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 원전산업, 반도체 산업, 청정수소 산업을 주요 산업으로 육성하고, 관광지역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한다.
첨단 기술 산업의 허브
정부는 경북을 소형모듈원전(SMR)과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청정수소 생산의 거점으로 육성한다.
SMR 미래 경쟁력 확보
경북은 연구개발에서 원전운영까지 원전산업 전주기 역량을 갖춘 지역이다. 정부는 이를 활용해 경북을 SMR 미래 경쟁력 확보의 거점으로 육성한다.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
구미 반도체 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는 반도체 소재·부품 생산 거점으로 육성된다. 정부는 소재·부품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해 국내 소재·부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청정수소 생산 산업 거점화
원전이 밀집한 울진은 청정수소 생산에 강점이 있다. 정부는 울진을 청정수소 생산 산업 거점으로 육성해 국내 청정수소 산업을 선도한다.
동해안 관광 신거점
경북은 우수한 관광 자원을 활용해 동해안을 관광 신거점으로 육성한다. 포항 호미반도 국가해양생태공원을 조성하고, 포항 환동해 호국역사 문화관을 건립한다.
교통 편의성 향상
성주-대구 고속도로와 울산-경주 국도를 개선해 지역 교통 편의성을 높인다. 추가적으로 영일만 대교 건설을 추진한다.
스타트업 육성
정부는 경산 스타트업 파크를 조성하고, 포항 제조 인큐베이팅 센터를 지원한다. 또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VC·AC 등 지원기관을 유치해 지역 내 창업 지원 역량을 강화한다.자료 출처 :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30540&call_from=rsslink
댓글